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마라톤이야기

[2016.11.13]제14회 63빌딩계단오르기대회 후기

안녕하세요 휴지조각입니다. 

 

어렸을때부터 63빌딩 걸어올라가면 얼마나 걸릴까 궁금해서 작년부터 도전하다가 드디어 신청하게 되어서 이렇게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참가비는 1만원이고 대략 500명정도 참가가능한 대회라서 별다른 홍보 없이도 금방 매진되는 대회였습다. 저도 어쩌다 검색되서 하루지난 오전에 신청하니 오후에 매진되더군요. 

 

63빌딩 계단오르기 대회는 1251계단 60층을 오르는 대회입니다. 63빌딩인 이유는 지하 3층이 있기 때문이라네요. 

 

 

초반부터 뛰면 절대로 중반에

회복이 불가능 하더군요 3-40층 쯤에 사람들이 몰려 있어서 한번 정체되면 매우 힘들다고 하네요. 

 

더군다나 가족 단위 + 이색복장으로 올라가시는 분들도 계셔서 더더욱 힘듭니다. 

 

대략 20층마다 급수대가 있지만 물을 머리에 뿌리거나 하는 식의 운영은 실내 계단이다보니 힘들고 물컵 버리는 것도 자유롭지 못하긴 합니다. 

 

그래도 이색 대회인 만큼 이색복장에 선물도 나름 많이 주려고 노력한 대회라고 느꼈습니다. 

(한화 김태균, 정근우, 권혁, 정우람 선수등 싸인볼에 배트에 한화 리조트 이용권 등 다양하고 비싼것도 많더군요)

 

참고로 제기록은 13분 8초45였고, 남자 1등은 영국인이었는데, 7분33초라고 하더군요.... 저 한번올라갈때 두번 올라갈 속도네요;; 역대 최고 기록은 7분 15초로 소방관님 이신걸로 기억합니다. 

 

 

이색복장으로 올라가시는 분들은 정말 대단하신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도전하고 싶고 이색 대회에 관심있는 분들도 참여하시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