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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컨슈머 사이트
- 소비생활에 스마트컨슈머를 활용법 !
1. '비교공감' & '일반비교정보'
- 비교공감은 한국형 컨슈머리포트의 새로운 이름으로 공정하고 정확한 시험 및 조사를 통해 한국소비자원과 소비자단체가 생산하는 정보이다.
-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품목에 대해 「개요·시험결과 · 제품별특징 · 구매가이드」등으로 구분되어 조사가 이루어져습니다.
그 예로, 등산화, 어린이가방, 젖병, 자외선차단제, 유모차 등! 매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입니다.
어떤 물품을 구매하기 전에스마트컨슈머 사이트의 검색창을 통해 찾고 있는 제품의 정보를 찾아보시거나 제품카테고리를 선택하셔서 구입에 참고하시면 검증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겠죠?
- 일반비교정보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비교정보는 한국소비자원을 비롯,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2. '소비자 평가'
- 구입하고자 하는 제품이 생기면 대부분 인터넷에 검색해서 블로그와 같은 민간인들의 후기를 찾아보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후기들을 보시다보면 이게 광고인지 제대로된 홍보인지 믿음직스럽지는 않은 후기도 많습니다.
- 스마트컨슈머에서는 소비자 톡톡 코너에서 평가 항목을 선정하여 보다 객관적인 소비자 평가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후기는 모두 실명인증을 한 소비자들이기에 좀더 객관적인 이용자들의 평가를 볼 수 있습니다.
3. ‘소비자 수요조사’
소비자평가에 원하는 제품이나 품목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톡톡 내의 이 코너를 통해 평가가 필요한 분야나 품목 또는 제품군에 대해 평가이유, 평가기준 등을 기술해주시면 운영에 있어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4. '피해주의보 및 구매 이용가이드'
- 스마트컨슈머에서는 한국소비자원의 피해예방주의보 콘텐츠를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이 콘텐츠는 반복적으로 접수되거나 새롭게 나타나는 소비자피해 정보를 알려주어 혹시나 내가 입을지 모를 피해를 알려줍니다.
- 한편 구매 이용가이드는 제품 구매 및 서비스이용에 있어 미리 알아두면 좋을 사항들을 읽어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른 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안전/위해정보, 리콜정보, 그리고 가격정보 등을 함께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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