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대외활동 자기소개서 모음

KT IT서포터즈 5기-최종합격, 서류전형, 활동후기

드디어 메이저 입성

상위권 메이저는 아니지만 KT라는 대기업에 대외활동 레벨로는 꿇릴게 읎다.

2주간 인천에서 9명(원래 10명이었는데 내 파트너분이 유학갔다... 나 혼자 활동 ㅠ 외로벙)이 오전과 오후 2번씩 매니저님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간다

IT서포터즈라는 이름답게 피처폰 문자교육, 스마트폰교육, 엑셀, PPT 등 다양한 것을 주부, 노인, 청소년,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계층들과 함께 나누었다.

특히 언론에 노출될 기회가 있기에 보여주는거 좋아하는 친구라면 꼭 해보길

8명의 인천친구들과 매니저님들과의 인연이 좋았다 ㅎㅎ

활동지원은 타미힐피거 카라티(이게 활동복ㅋㅋㅋㅋ) 교통비(5만원) 

그외 여러번의 매니저님과의 회식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첫미션은 자기소개 PPT 발표, 마지막 미션은 팀 UCC 만들기 ㅎㅎ

공유한다! 

https://www.facebook.com/photo.php?v=364914693582203

 

------------------------------------------------------------

본인의 IT 역량 소개 (OA활용, 스마트기기, SNS 미디어 제작 등) - 500

작전병 예비군 + SNS 경험자

 

지난해 10월까지 2년간 작전병으로서 총보다 OA를 많이 만진 예비군입니다. 한컴오피스(한글)MS오피스(파워포인트와 엑셀)를 군 생활 내내 다루었습니다. 현재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의 컴퓨터활용능력 2급을 취득하였고, 군 생활 중 워드프로세서 1급 필기합격 후 실기 준비 중입니다. 사실 군대에서 쓰는 OA수준이 그렇게 높은 것은 아니지만, 절대 틀려서 안되기에 정확도에서는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대학생 대외활동의 트렌드는 역시 SNS입니다. 저는 다양한 SNS활동을 한 SNS 경험자입니다. 지식경제부, 롯데월드, 롯데케시비, KT&G 등 다양한 기업의 SNS 홍보대사, 기자단으로 활동하여 SNS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잘 안다고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KT&G 상상 EDITOR 1기로 활동하면서 SNS활용은 물론이며, 매월 1편 이상의 기사를 책임지고 만들면서 문서와 영상 미디어 제작에 능력을 검증 받기도 하였습니다.

 

 

-----------------------------------------

대외활동 경험 소개 강의, 봉사활동 경험 - 500

노력봉사부터 재능봉사까지!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 중의 하나로 봉사활동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처음 노력봉사로 시작하였습니다. 강원대학교 중앙 봉사동아리로 '나래'에서 3년간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주말마다 '춘천시립양로원'에서 청소와 설거지 같은 노력봉사와 "애민원"이라는 청소년복지시설에서는 어린 친구들의 벗이 되어 추억을 만드는 봉사를 했습니다.

 

노력봉사를 시작으로, 전역 후 좀 더 많은 것을 나누고 싶어 재능봉사에 도전했습니다. 재능봉사로 '삼성증권 청소년경제놀이터 YAHO 3'로 활동 하였습니다. 상경계열 학생으로서 경제학교 봉사단을 통해 저의 경제학에 대한 지식을 나누었고, 아이들과 소통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최근에는 강원대학 의학영재교육원에서 초등학생 6명의 담임교사로서 의학지식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아 저도 공부를 하면서도 아이들과 즐거운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IT서포터즈 봉사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

지원 계기 및 목적 500

새로운 봉사를 새로운 곳에서 하고 싶습니다.

 

지난 4년간 저는 강원도 춘천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이번 KT IT서포터즈는 새로운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하고싶어 인천지역으로 지원하였습니다. 새로운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저의 봉사능력을 좀 더 늘리고 싶었으며, 다양한 지역의 사람들과도 만나고 싶어 지원하였습니다. 야호에서는 경제학을, 의학영재교육원에서는 의학을 나누었기에 이번 KT IT서포터즈에서는 IT활용능력을 배풀어보고 싶습니다.

 

, 대학생활 동안 다양한 경험을 쌓고자하는 저의 목표와 KT IT서포터즈의 봉사목적이 부합되었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자 하는 KT의 기업정신을 경영학도로서 직접 느껴보고 싶어 지원하였습니다.

----------------------------------------

내가 하고 싶은 IT나눔 활동 (활동아이디어) - 500

장롱 속 오래된 사진을 품속으로

 

아직 많은 어르신분들은 필름사진을 가지고 계십니다. 특히, 1950년 한국전쟁으로 분단된 우리나라에는 이산가족으로 가족사진 한 장만으로 추억을 되새기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이분들을 위해 가지고 계신 사진을 포토샵으로 복원해드리거나,. 흑백사진에 색을 입히는 사업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이산가족 뿐 만 아니라, 젊은 시절, 결혼식사진 등 추억이 담긴 사진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많은 돈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IT기술력이 필요한 작업으로서 KT IT봉사단을 통해 한다면, 어르신들께서는 추억을 좀 더 오래, 생생하게 간직하실 수 있고, KT는 글로벌 선도 통신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목표 또한 달성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기타소개 - 500

저의 장점은 공동체 의식입니다.

학창시절 기숙사생활을 했었습니다. 남이 쓰는 기숙사가 아니라 내가 쓰는 집이라는 생각으로 살았습니다. 저는 기숙사 시설이나 제도에 문제점이 생기면 즉시 기숙사 관리자와 학생실장에게 문의를 하여 그때 그때 수리와 개선을 할 수 있게 노력하였고, 학기 말에는 우수 기숙사생으로 다음학기 기숙사장과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저 혼자만을 생각하지 않고 모두가 같이 사는 세상이라는 마음으로 봉사단 활동을 수행하겠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일의 우선순위를 잘 정하지 못하는 면이 있습니다.

군인 시절 정보병으로서 많은 장교들과 업무를 하다보니 일의 중요도를 생각하지 않아서 정말 급한 회의를 준비하지 못한 적이 있습니다.이 일이 있고난 후에는 항상 스케줄러를 가지고 다니면서 일의 마감기한과 우선순위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복학 후 많은 대외활동과 팀 프로젝트를 모두 해내었고, 업무간의 유연함과 연계성을 가진 봉사단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