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대외활동 자기소개서 모음

도브 go fresh 마케터 - 최종합격, 서류전형, 면접후기

상당히 거슬렸던 면접.... 

이거랑 롯데 캐시비... 하루에 2개 면접을 봤던날

둘다 붙어서 좋아했는데 아오 

최종합격하고 면접때 기억이 너무 안 좋아서 + 기말고사와 겹치는 발대식인데 안봐주더라....

융통성없이 관두라고해서 관뒀다.

에이제나어ㅏㅇ넘ㄹ

여름방학 직전에 방학때만 하는 것이였는데,

이게 떨어져서 추후에 대박났다.... 메이저급 2개를 했었으니 ㅋㅋㅋ

-----------------------------


Q1.  도브 go fresh 마케터 지원동기

포수를 구합니다'

 

야구의 너클볼(knuckle ball)을 아십니까? 환상의 마구라고 불리는 변화구. 던지는 투수조차 어디로 튈지 모르는 공. 저는 그런 너클볼 입니다. 입학 후 '대마왕'이라는 학교 마케팅공모전 동아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휘센 등 많은 공모전에 도전하였지만 아직 입상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얼마 전에야 왜 입상하지 못했는지 알았습니다. 통통튀는 상상력으로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도전하였지만, 그런 저를 잡아줄 '포수'가 없었습니다. 저는 도브 Go Fresh가 저를 잡아줄 마케터 포수라고 생각합니다. 기발한 아이디어를 정형화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도브 Go Fresh에서 가르쳐 줄 것 같았기에 이번 기회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고민하는 예비 마케터에게 도브 Go Fresh가 한줄기 빛이 돼주었으면 좋겠습니다.





 

Q2. 본인이 왜 go fresh 마케터로 뽑혀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Why me?)

저만의 아이디어로 도브 Go Fresh를 만족 시켜드리겠습니다.

 

도브 Go Fresh 마케터! 많은 젋은 청춘들이 마케팅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제야 저의 '전담포수'를 만났것 같습니다. 저는 저 자신은 물론, 도브 Go Fresh 역시, 저를 필요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마케팅을 스트라이크 아웃시키기 위해서 저의 상상력을 가다듬을 도브 Go Fresh가 필요합니다. 도브 Go Fresh 다른 사람과 다른 저의 통통튀는 아이디어의 변화구를 보기를 원합니다. 저는 제 자신이 그런 도브 Go Fresh를 만족시킬만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고 자신합니다. 여기 스트라이크에 굶주린 너클볼러가 있습니다. 독특한 저만의 아이디어를 보시기 위해서라도 저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Q3. 기존에 자신이 수행했던 마케팅 관련 활동, 또는 학교 내·외의 동아리 및 기타 활동

- 강원대학교 마케팅동아리 '대마왕'(2008.03~, )

- KT&G 상상마케팅 스쿨 4기 수료(2012.04~06)

 

기타 학교활동 및 대외활동

- 강원대학교 봉사동아리 '나래' (2008.03~ , 춘천시립양로원)

- 강원대학교 의학영재교육원 모둠교사 (2012.03~)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SNS 대학생 기자 (2012.2~12)

- 롯데월드 SNS프랜드   1 (2012.01~03)

- KT&G 상상editor 1 (2012.04~09)

- 삼성증권 대학생 청소년경제교실 봉사단 'YAHO' 3(2012.2~13.1)

-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소비자 평가단  2 (2011.12~2012.12)

- 네이버 지식IN '대학생활' 디텍토리 전문가 랭킹 1 (2012.02~)

- 네이버 대학생 커뮤니티 카페 '스펙업' VIP카페스탭 -대학생활 지식IN (12.02.14~)

- 강원대학교 총장배 전국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 본선진출


























면접후기

---

면접관은 남자,여자 두분이셨는데 여자분이 실세였다... 나이도 어머니뻘 

남자분은 팀장급? 많이봐야 30대 중반

5명이서 20분

자기소개1분

오프라인마케팅 활동경험 (나 전무... ktng는 상상마케터는 그당시 강연만 들은거라서)

활동이 빡셀것인데 잘할 자신 있는가? (방학때 할께 없었으니 당연히 ok)

다들 광고사 인턴에 대외활동 꽤나하신 분들이었고...

이분들한테만 추가질문들어갔었다.


행운이따른게 내 자소서가 야구야구야구야구 야구이야기인데 남자면접관이 관심있게 보고 장난반인지 구제해주려고 한건지 마지막으로 한 질문이 있었다.

'야구장과 관련하여 활동할 수 있는 마케팅이 있는가?'

그당시 답변한것은 도브에 대해 공부해간것을 기초로 

이긴팀에게는 000제품을 

진팀(여기가 내가 생각해도 대박)에게는 refresh(재활력)제품을 권하면서 오늘 패배를 잊고 내일 다시한번 야구장에 참가하라고 말하는 것....

두 면접관의 표정을 아직도 잊지 못한다 ㅋㅋㅋㅋㅋㅋ

올ㅋ? 


그러나 운영에 융통성이 어휴.... 그래도 기말고사는 좀 어찌해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