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질병관리본부 국민소통단 2기

질병관리본부의 옥외 광고 알림

안녕하세요 질병관리본부 국민소통단 2기 태학용입니다.




오늘은 질병관리 본부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활동에 대해서 안내하고자 합니다.




국민소통단이라는 이름에 SNS나 온라인 활동만 기대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질병은 온라인으로만 예방할 수 없듯이 질병관리 본부 역시 온라인상에서의 다양한 질병 예방, 소통 활동과 더불어 오프라인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그런 활동 중에 대표적인 기차역 두 곳에 국민 눈에 다가가기 위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담은 옥외광고를 시행하고 있어 소개하는 자리를 가져봤습니다.




첫 번째 장소는 질병관리본부가 있는 오송역입니다.


 2번 출구 동부광장을 나가기 위한 출입문 바로 위에 존재하여서 그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손을 잘 씻지 않았을 때의 문제점을 통해서 손씻기 중요성을 부각하는 재치 넘치는 광고입니다.




두 번째는 대한민국 대표 기차역 서울역입니다.





매표소 위에 바로 존재하여서 표를 끊거나 기차를 기다리는 국민들에게 자연스럽게 질병관리본부를 노출할 수 있는 위치에 옥외광고가 있습니다.




손을 씻을 때 유용한 질병 예방을 위해서 30초란 구체적인 시간을 내걸어서


국민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옥외광고였습니다.




이렇든 질병관리본부는 국민들의 눈에 띄는 곳이라면 온라인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질병관리본부의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