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스마트컨슈머

[스마트컨슈머]위해정보-겔럭시노트2 배터리 제품 회수

이번 스마트 컨슈머 글은


위해정보! 알리기 입니다.

주제는 

"스마트폰(Galaxy Note2) 배터리 제품회수 및 환불" 입니다.


바로가기 


충전 불량 및 충전 중 열이 발생하는
스마트폰(Galaxy Note2) 배터리 제품회수 및 환불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온라인 오픈마켓(G마켓)에서 구매한 Galaxy Note2용 스마트폰 배터리의 모양이 기존의 순정제품과 다르고, 충전 중 열이 발생한다는 정보가 CISS에 접수되어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해당 제품은 라벨, QR코드 등은 정품과 유사하나 리튬이온 및 리튬 폴리머 전지의 과방전, 과전압충전, 과도한 방전전류 등으로 인한 발열·발화 등을 막기 위한 보호용 용품인 PCM 사양이 정품과 다른 ‘정교한 가품’으로 확인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의 수입업자 AS모바일에 제품회수·환불 등의 시정조치를 요구하였고, 해당 사업자는 이를 수용하여 해당 제품의 재고를 폐기하고 이미 판매된 상품에 대해서는 구매자에게 개별 통지하여 반품 및 환불하기로 하였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AS모바일(☎070-4947-8682)을 통해 해당제품을 환불 받을 수 있다.



< 가품 스마트폰(Galaxy Note2) 배터리 제품회수 및 환불 안내 >


제품판매사진제품상세정보
* ‘SAMSUNG SDI ICP575673A’라는 표시가 각인되어 있음

○ 조치사유 : ㈜삼성전자에서 가품으로 판별 한 제품임.

○ 대상제품 : Galaxy Note 2 battery
      - EB595675LKC (’15.12.10.∼’16.1.29. G마켓 판매분)

○ 조치내용 : 판매 중지 및 전액 환불

○ 조치기간 : 2016.3.2. ∼

○ 문 의 처 : AS모바일, ☎ 070-4947-8682